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정보/베트남 여행

[술]보드카 하노이, 넵 모이 리뷰, 베트남 여행 때 마신 보드카들

by NGVI 2020. 8. 20.
반응형

[술]보드카 하노이, 넵 모이 리뷰, 베트남 여행 때 마신 보드카들

 

작년 베트남 여행 때 먹었던 술 리뷰합니다.

보드카 하노이, 넵 모이
베트남어로는 보드카 하노이(VODKA HÀ NỘI), 넵 모이(Nếp Mới)입니다.


먼저 보드카 하노이

베트남 호치민 롯데마트에서 내돈내산한 보드카 하노이

가격?
면세점 가격으로는 만 원 정도(9달러)
저는 호찌민 롯데마트에서 구입하였고 병당 3천 원 정도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소주가 훨씬 비쌌던 기억이..

맛?
기본적인 보드카 맛, 특별한 향이나 맛은 없습니다. 딱 잘 된 기본!
39.5도 내요. 도수가 높습니다. 베트남 술 드리 전체적으로 높은듯한 느낌
전 이왕 먹으면 도수 있는 술이 좋습니다. 취하자고 먹는 거 아닙니꽈!!.. 아닐수도..

뒷면에 적당히 설명이 적혀 있는데
우리 술은 품질이 높고, 39.5도이다. 차갑게 먹을 때 더 맛있다.(공감)

보드카 드시는 분이라면 저는 추천합니다. 

 

두 번째로 넵 모이

넵 모이 보드카, 베트남 호찌민 롯데마트에서 구입

요놈도 보드카의 종류였군요 
nếp 찹쌀을 의미합니다.... 여기서도 언어 공부를... ㅋㅋㅋ
찹쌀 베이스로 만든 술이죠,

가격?
현지 마트에서는 4천 원, 정도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보드카 하노이보다 조금 비쌌던 걸로
면세점에서는 이 아이가 좀 더 쌌던 기억이 있습니다. 만원 아래 가격

맛?
일단 뚜껑을 오픈하면 무언가 알코올이 함유된 곡물향 이 있습니다.
한잔 마셔보면 그 향이 맛에 녹아 있습니다. 구수한 맛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네요.
넵 모이가 여러 브랜드가 있다고 합니다. 전 사진에 나온 아이를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도수는 39.5도

숙취?
저는 넵 모이와 궁합이 안 좋은듯합니다. 일단 많이 못 먹겠더라고요, 그리고 다음날 숙취도 꽤 있었습니다.
정확히 숙취 원인이 넵 모이인지는 모르겠지만, 분명 연관이 있다...
이런 경험이 이따 보니 안 당기네요. 
하지만 언젠가는 확인하기? 위해서 다시 도전해야 하겠죠

정리
두 종류 모두 현지에서 비싼 술이 아니니, 경험상에 구매해서 드셔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보드카 하노이 또 먹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끗!

댓글